혈액투석과 복막투석 치료에 있어 인천을 넘어 전국에서도 상위권의 투석 건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신장내과에서는 말기신부전 환자를 위해 투석치료 (혈액투석, 복막투석)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신장실은 투석전문의와 투석 전문간호사가 상주하여 말기신부전 환자의 투석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월 2,000여건의 혈액투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복막투석실에서는 복막투석 전담간호사가 복막투석 치료방법, 도관 관리, 기계복막투석, 응급상황 시 대처 등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투석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신장내과 전담간호사가 투석 종류, 투석 방법, 신장이식 등에 대한 교육 및 설명을 하고 있으며, 신장질환 환자의 일상생활관리 및 식이 교육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장내과는 각종 신장질환 및 그와 연결된 다양한 장기를 체계적으로 진료합니다. 부종, 전해질 이상, 사구체 질환(혈뇨, 단백뇨), 급성콩팥병, 만성콩팥병, 신장이식, 유전성 신장병, 요로감염 등 다양한 범위의 신장질환을 진료합니다. 중환자의 급/만성콩팥병 치료를 위해 지속적 신대체요법 기계(CRRT)를 갖추고 있고, 신장초음파 등을 통해 신장질환 진단과 치료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혈액질환, 신경질환, 류마티스질환에 필요한 혈장교환술 치료도 시행하고 있어 중증 신장질환 환자 치료에서 인천 지역 대표 의료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장내과는 이식외과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활발한 신장이식 및 신이식 후 전문적인 신장 기능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 첫 뇌사자 신장이식을 성공한 이후 2014년 2월 혈액형 불일치 신장이식 성공, 2019년 신장이식 100례 달성, 2020년 신장이식 환자의 자연분만 출산 등 고난도 신장이식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